中韓 북핵 수석대표 협의 서울서 개최… "한반도 문제 논의"
한·중 수석대표 협의가 3일 서울에서 회담을 진행중이다.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 노규덕가 류샤오밍(劉夫明) 중국정부 한반도문제특별대표를 만났다. 두 사람은 회담에서 한반도 정세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회담은 오전 10시에 시작돼 정오 이후에 끝날 예정이다.
회담에서는 북한이 4년 만에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발사를 재개와 최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핵선제적 사용' 가능성을 제기한 시기에 진행하는 만큼 관련 내용에 대한 대응방안이 먼저 거론될것으로 보인다.
류대표는 회담 전 논의할 내용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한반도 문제를 논의하겠다"고 짧게 답했다.
한국은 북한의 가장 중요한 동맹국인 중국에 북한의 핵 및 대륙간탄도미사일 실험을 막기 위해 협력할 것을 촉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중국은 대북 추가 제재 해결을 위해 러시아와 공조하는 것을 근본적으로 반대하며,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도 '합리적인 안보 고려'를 바탕으로 한다고 주장한다.
따라서 이번 협의에서 류대표가 “한반도 정세를 안정시키기 위해서는 관련국들이 긴장을 고조시키는 행동을 자제해야 한다”는 원칙적 입장을 내세웠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것으로 분석된다.
류샤오밍(劉夫明)은 오는 7일까지 방한 기간 동안 대통령 직속 인사를 비롯한 새 정부 관계자들과 만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BEST 머니이슈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