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당대표 후보 사퇴 선언...'이재명-박영진의 1:1 구도'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원내대표가 전당대회 도중 사퇴를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원내대표가 전당대회 도중 사퇴를 선언했다. 강 후보의 사임으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경쟁은 이재명-박영진의 1:1 구도로 바뀌었다.
15일
강훈식 후보는 15일 국회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오늘은 당 지도부 도전을 중단한다."며 “남은 두 분 중 누가 당대표가 되더라도 가슴 뛰는 민주당을 만들 수 있게 가장 낮은 곳에서 헌신적으로 돕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무명의 강훈식을 이끄는 지지자들의 목소리를 잊지 않을 것”이라며 “당 대표로서의 도전은 여기서 끝나지만 우리 민주당을 더 넓고 젊고 유능한 통합정당으로 만드는 일에는 더 바쁘고 더 치열하게 해나갈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강훈식 후보의 돌연 사퇴는 전날 자신의 선거구인 충청구의 부진한 실적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BEST 머니이슈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