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주스에 닥친 위기' 급등하는 가격으로 '긴장'
브라질과 미국에서의 기후 변화와 전염병으로 인해 오렌지 생산량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오렌지주스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뉴욕 ICE선물거래소에 따르면, 농축 오렌지주스 가격은 파운드당 4.92달러로 1년 전보다 거의 두 배 높은 수준이었다.오렌지 생산 1위 국가인 브라질에 기상 악화와 감귤녹화병의 확산이라는 두 가지 악재가 겹치며 오렌지주스 가격이 상승했다는 분석이 있다. 감귤녹화병은 감귤류 나무의 성장을 방해하고 과일의 품질을 떨어뜨리며 결국에는 죽게 만든다.
한편, 미국 오렌지 수확량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플로리다에서도 상당수의 과수원이 허리케인과 한파로 인해 피해를 입었다. 국제과채주스협회(IFU)의 키스 쿨스 회장은 이러한 상황을 '큰 위기'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오렌지주스 산업은 공급 부족으로 인해 재편될 전망이며, 일부는 오렌지 대신 다른 감귤류 과일을 사용하기로 결정하기도 했다. 예시로 일본의 일부 업체는 엔저화 현상으로 인해 오렌지 수입 비용이 증가하자 자국 생산 감귤류 과일로 주스를 만들고 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BEST 머니이슈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