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가치 높은 땅, 다 헐고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

부산 남구에 위치한 부산외국어대학교 우암동 캠퍼스 터인 13만 1701㎡에는 약 2500가구 규모의 대형 아파트가 계획되고 있다. 처음 이곳에는 공공개발이 추진되었으나, 최근에는 우암개발PFV와의 협상을 통해 아파트와 같은 민간 건설이 우선시되고 있다. 이러한 협상은 토지의 용도를 민간 건설에 맞게 변경하고, 그에 따른 토지가격의 상승분을 부산시에 돌려받는 형태다.
부산 서구 서대신동에 위치한 구덕운동장에도 850가구 규모의 아파트 건립이 추진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14만 6200㎡ 터에 국비와 시비,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지원을 통해 축구전용구장과 문화·체육시설, 지식산업시설과 함께 아파트를 건설하는 방향으로 진행 중이다. 그러나 이에 반대하는 인근 주민의 항의가 이어지고 있다.
부산 남구 이기대공원 근처인 광안대교가 보이는 지역에는 319가구 규모의 아파트가 조성될 예정이며, 지난 2월 ㈜MLC가 신청한 아파트 조성 사업이 조건부로 의결되어 내년에 착공될 예정이다. 또한 부산 수영구 민락동 옛 미월드(놀이공원) 인근에는 생활형 숙박시설(레지던스)이 건립될 예정으로, 수영강 앞에 초고층 건물이 추가로 세워질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부산참여연대는 "부산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이 아니라 막개발을 부추기는 특혜성 정책을 중단하라"고 주장하며 반발하는 의사를 밝혔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BEST 머니이슈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