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구덕운동장, 미래유산 취소 위기
부산시의 서구 구덕운동장 복합 재개발 계획이 논란이 되고 있다. 구덕운동장은 2020년에 시가 미래유산으로 지정한 곳으로, 부산 최초의 종합운동장으로서 역사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러나 이곳에 대한 재개발 계획이 발표되면서 구덕운동장의 원형이 보존되지 못할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주민들과 관련 단체들은 반대 시위를 벌이고 있다.
구덕운동장 아파트 건립 반대 주민협의회는 최근 구덕운동장에서 ‘부산 미래유산 지킴이 릴레이’ 시위를 시작했다. 주민들은 100년 이상의 근대 스포츠 역사와 부산의 공설운동장으로서의 상징성을 지키기를 강력히 요구하고 있다.
이에 대해 심재민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문화유산과 달리 미래유산은 보존이 전제되지 않는다'고 해명했다. 시는 구덕운동장을 재개발하여 축구 전용구장을 포함한 체육문화시설과 상업시설을 건립하려는 계획이다.
현재 시의회는 구덕운동장 일원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의 의견청취안 심사를 보류한 상태다. 만약 미래유산 지정 취소 가능성이 제기되면, 미래유산보존심의위원회가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하여 현재까지 미래유산이 취소된 사례는 없으며, 지역사회와 시의 관심이 집중된 상황이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BEST 머니이슈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