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예산안 처리 후 국정조사 실시' 당론 채택

국민의힘은 23일 오전 의원총회를 열고 주호영 의원이 제안해 민주당이 받아들인 '예산 편성 후 국정조사' 방안을 당론으로 채택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총회 뒤 기자들과 만나 “원내대표단에 세부 국정조사 방안을 맡기고 협상하자는 지시가 있었지만 협상에서 많은 양보를 하지 말라는 지시가 있었다”고 말했다.
국회의원총회에서는 과거 국민의힘 입장이었던 특검 수사 결과를 보고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는 반대 의견도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주 대표는 “과반 의석을 갖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이 일방적으로 의석을 갖기로 하는 방안을 결정하는 현실적 문제 앞에서 계획을 조금 바꿀 수밖에 없었다”며 협상의 경위를 설명했다.
대통령실 수사 여부 등 국정조사 범위와 기간에 대해서는 "최종 합의가 이뤄지면 알려드리겠다"며 "국정조사 기간에 밝히는 것은 소용이 없다"고 말했다.
또한, 특검위 명단 제출도 구체적인 조건에 대한 민주당과의 협상이 마무리되면 제기하겠다는 입장이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BEST 머니이슈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