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반대에도 부산시 '구덕운동장 사업' 추진? 대규모 반대 집회 열려

구덕운동장 아파트 건립 반대 주민협의회와 비상대책위원회는 6일 오후 5시 구덕운동장 앞에서 집회를 개최하여 "부산시와 서구청, 국토부 관계자에게 구덕운동장 도시재생혁신지구 사업 신청 철회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구덕생활체육공원을 수익 사업을 위한 아파트 건설로 인해 철거하는 것은 공공재의 사유화이며 주민의 기초생활권을 침해하는 것"이라 주장했다.
구덕운동장 일대에 아파트가 들어서면 시민 휴식 공간의 소멸 외에도 주차난과 교통 체증 등 다양한 도시 문제가 야기될 우려가 있다. 부산시의회 송상조 의원과 서구의회 황정재 의원 역시 이에 반대하며, 주민들의 의견을 무시한 독단적인 사업 추진에 대해 비판했다.
주민협의회 임병율 회장은 "주민들의 분명한 문제 제기가 있었음에도 광범위한 여론 수렴 요구를 무시한 부산시의 사업 추진은 용납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시민이 발 벗고 반대하는 이유에 대해 깊이 있는 고찰을 요구했다. 이날 집회에는 주최 측 추산으로 약 500명이 참석했다.
해당 사업은 부산 유일의 축구 전용경기장을 앞세워 체육·문화·상업시설을 개발하고, 아파트를 포함한 상업·업무시설을 조성할 계획이 세워져 있다.
부산시는 예정대로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 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 공모 신청을 마무리했으며, 공모 결과는 8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공모 사업은 예정대로 진행할 것이지만 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BEST 머니이슈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